본문 바로가기
영화/영화리뷰

고레에다 히로카즈 감독 영화 괴물 줄거리 리뷰 등장인물

by 보라무비 2024. 2. 1.
반응형

 

누가 괴물인가?

 

영화 괴물은 각 주인공의 입장에서 바라본 시점에서 동일한 사건이 어떻게 보여지는지 보여준다.같은 사건이지만 생각하는 시점 바라보는 시점에 따라 각각 괴물이 달리 보이게 된다.과연 누가 괴물인가?


 

1.영화 괴물

 

※ 고레에다 히로카즈

※ 출연 : 안도 사쿠라,나가야마 에이타,쿠로카와 소야,히이라기 히나타,타카하타 미츠키

※ 개봉일 : 2023년 11월 29일

※ 관람등급 : 12세관람가

※ 장르 : 드마라,스릴러

※ 국가 : 일본

※ 상영시간 : 127분

※ 배급 : (주)NEW

※ 시놉시스

“우리 동네에는 괴물이 산다” 싱글맘 사오리(안도 사쿠라)는 아들 미나토(쿠로카와 소야)의 행동에서 이상한 행동을 보게된다. 용기를 내 찾아간 학교에서 상담을 진행한 날 이후 선생님과 학생들의 분위기가 심상치 않다. “괴물은 누구인가?” 한편 사오리는 친구들로부터 따돌림을 당하고 있는 미나토의 친구 요리(히이라기 히나타)의 존재를 알게 되고 자신이 아는 아들의 모습과 사람들이 아는 아들의 모습이 다르다는 사실을 어렴풋이 깨닫게 된는데. 태풍이 몰아치던 어느 날, 아무도 몰랐던 진실이 드러난다.

 

※ 수상내역

34회 스톡홀름영화제(FIPRESCI 국제비평가상)

24회 뉴포트비치 영화제(심사위원상 최우수 장편, 심사위원상 최우수 각본, 심사위원상 최우수 남배우)

42회 벤쿠버국제영화제(관객상: 갈라 & 프레젠테이션)

76회 칸영화제(각본상)

 

2.등장인물

 

※ 사오리 役 : 안도사쿠라 배우,미나토의 엄마로 등장하고 미나토의 행동이 이상하자 학교로 찾아가 교장선생님을 만나게 되는데 선생님들의 이상한 행동을 보고 화를 참지 못한다.

 

  호리 선생님 役 : 나가야마 에이타,미나토와 요리의 학교 선생님으로 사오리의 시점에서 미나토를 괴롭히는 선생님으로 등장한다.

 

  요리 役 : 히이라기 히나타,미나토의 친구로 아이들에게 따돌림을 받는다.아버지에게 학대를 받는다.

 

  미나토 役 : 쿠로카와 소야, 사오리의 아들로 작품의 중심에 있다.알수 없는 행동을 하지만 나름 다 이유가 있는것 처럼 보인다.요리의 하나밖에 없는 친구,친구들이 있을때는 자신도 따돌림을 받을까봐 요리를 도와주지 못한다.

 

3.줄거리

 

영화는 각 주인공들의 시선을 중심으로 스토리가 전개 됩니다.처음에는 미나토의 엄마 사오리의 시점 입니다.미나토의 엄마 사오리는 아들 미나토와 단 둘이 살고 있습니다.어느날 부터인가 미나토가 조금씩 이상해지고 있다는 것을 느끼게 됩니다.이상한 말을 하거나,달리던 차 안에서 뛰어 내리는 등 이해할수 없는 행동들을 하기 시작 합니다.사오리는 미나토에게 왜 그러는지 물어보자 호리라는 학교 선생님 때문이라고 이야기하고, 사오리는 학교로가 교장선생님을 만나 미나토가 호리 선생님에게 학대를 당하고 있는것 같다는 이야기를 하게 됩니다. 교장선생님을 만난 사오리는 분노하게 됩니다.왜냐하면 선생님들의 태도가 적극적이지 않았기 때문이지요.

그 뒤로도 수시로 학교에 찾아가 호리 선생님의 문책을 요구하는데, 그럴때 마다 교장선생님과 다른 선생님들은 보는 사람으로 하여금 굉장히 이상하고 부자연스럽게 사과만 할뿐이지요.나중에 왜 그런지에 대한 내용이 나오지만 그 이유가 씁씁합니다.

 

미나토의 학교에 새로 부임한 호리 선생님의 시점으로 두번째 이야기가 진행 됩니다.새롭게 부임한 선생님 호리는 학생들의 짖꿎은 장난에 대상이 되어 힘들어 하지만 내색하지 않고, 열심히 학생들을 가르치는데 최선을 다합니다.그러던 중 미나토가 교실에서 난동을 피우고,친구 요리를 괴롭힌다는 생각을 가지게 됩니다. 그렇게 생각 할 만한 장면에서 호리 선생님이 등장했기 때문이지요.사실 미나토는 요리를 티안나게 도와주고 있었습니다. 그러던중 미나토의 엄마 사오리가 학교에 찾아와 미나토의 이상행동과 몸에난 상처가 호리 선생님때문이라면서 결국은 호리선생님은 학교를 떠나게 됩니다.호리선생님은 자신이 왜 학교를 떠나야 하는지 모르지만 주변의 모든 상황들이 자신이 학교를 그 만둘수 밖에 없는 상황에 괴로워 하며 스스로 목숨을끊으려 합니다. 하지만 포기하게 됩니다. 그리던중 아이들이 작성한 글을 보게 되는데,요리가 작성한 글을 보고 미나토가 요리를 괴롭히고 있다는 자신의 생각이 잘못되었다고 느끼게 됩니다.바로 미나토의 집을 찾아가지만 미나토가 없어졌다는 것을 알고는 엄마 사오리와 미나토를 찾아 폭풍속을 헤매기 시작합니다.

 

마지막 세번째 미나토의 시점 에서 보면 미나토는 친구들에게 놀림받는 요리와 친하게 지내고 싶지만 자신도 친구들에게 놀림당하고 미움받을것이 겁나 요리와 친하게 지내지 못합니다.하지만 요리가 안쓰러웠던 미나토는 친구들이 보지 않는 곳에서 요리를 도와주고 같이 놀면서 점점 친해지기 시작 합니다.

 

요리는 미나토에게 자신의 뇌는 "돼지 뇌"라고 말하거나 이제 멸망한다는 소리들을 하게 되는데, 그런 요리에게 미나토는 자신들만의 아지트 만들기를 제안하고 함께 둘만 아는 아지트를 만듭니다..그 아지트는 버려진 전철이었으며, 둘은 그 안에서 나름 재미있고 즐거운 시간을 보내게 됩니다. 이후에도 학교에서는 다른 친구들의 눈치를 보면서 서로 말도 안하게 되지만, 친구들이 요리를 괴롭히자 미나토는 요리를 위해 일부러 행패를 부려 자신에게 시선을 쏠리게해 요리를 위험에서 구해주곤 합니다.

 

폭풍우 몰아치는 날씨에 두 사람은 함께 비밀기지로 가게 됩니다. 서두에도 언급 했지만 혹시 초반부까지의 영화 줄거리는 나쁜 학교 선생님으로 인해 어린 미나토가 상처를 크게 입어 안타깝고, 매번 학교를 찾아서 아들 걱정하는 엄마 사오리로 불쌍하게만 느껴집니다.하지만 영화가 중반 이후로 흐르면서 그런 생각은 완전히 뒤집히고 반전의 반전을 거듭하게 되면서 왜 그랬는지 퍼즐이 맞춰지는 짜릿한 기분이 들기도 합니다. 극중에서 개인적으로 인상깊에 본 배우는 교장선생님 역으로 등장한 "다나타 유코"배우 입니다.표정과 연기 모두 어쩜 그리도 마치 감정이 없는 사람처럼 극중 역할을 소화 하는지 매우 인상적이었습니다.

 

영화 괴물은 현재 상영하고 있는 작품으로 누적관람객수 약49만명을 기록 하고 있습니다.많은 생각을 하게 하는 작품이니 극장을 찾아 관람 해보시는것을 추천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자료출처:네이버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