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영화리뷰

넷플릭스 인기 영화 센강 아래 리뷰 줄거리 정보 Under Paris

by 보라무비 2024. 6. 15.
반응형

 

영화 센강 아래 리뷰

 

영화 센강 아래는 넷플릭스에서 24년 6월 5일 공개된 프랑스 영화 입니다.바다에 있어야할 상어가 프랑스 센강에서 발견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다룬 작품으로 상당히 잔인한 장면이 많이 나오는 관계로 청소년관람불가 등급의 작품 입니다.

 

영화의 연출은 자비에르 젠스 감독이 맡았고,베레니스 베조,나심 리예,레아 레이방 배우들이 출연합니다.프랑스 작품이지만 자막은 영어로 나오기에 조금은 어색한 부분이 조금 있을수 있을나 시청하는데 방해가 되지는 않습니다.

 

영화의 리뷰로 들어가 보겠습니다.영화의 초반 내용은 주인공 소피아의 비극적인 오래전 상황을 먼저 보여줍니다.상어를 연구하는 소피아는 멤버들과 함께 오랜기간 상어에 대해 연구하면서 추적하는 일을 하고 있습니다.그러던중 추적하는 상어가 나타나게 되고 멤버들은 상어를 확인 하기 위해 바닷속으로 들어가 관찰하기를 시작 합니다.

 

하지만 예상보다 거대해진 상어와 무리지어 있는 모습을 보니 뭔가 이상함을 직감하는 순간 바다속에 들어간 멤버들이 상어에 의해 목숨을 잃는 끔찍한 사고가 발생하게 되지요.그리고 3년뒤.

 

소피아는 상어를 직접 쫓아다니며 연구하는것을 잊고 조용히 파리에서 살아가고 있었습니다.그러던중 오랜전 자신이 쫓아 다녔던 상어가 파리의 센강에 나타났다는 사실을 알게되고 믿지 못합니다.

 

바다가 아닌 강에 상어가 나타났다는것을 믿지 못하지만 얼마 못가 사실이라는것을 알게되지요.상어가 파리시내 강가에 살고 있는다는것도 문제이긴 하지만 얼마뒤에 센강에서 세계 철인 3종 경기가 열린다는 사실 입니다.

 

센강에 상어가 있다는 사실을 경찰도 처음에는 믿지 않았지만, 소피아처럼 얼마 못가 상어의 존재를 믿게 되고 그 이야기는 파리 시장에게 보고 됩니다.빌런이 왜 안나오나 했는데 때마침 파리 시장이 빌런으로 등장합니다.

 

소피아와 경찰이 상어에 대한 이야기를 하지만 역시나 그동안 사용한 비용 얘기를 하면서 대수롭지 않게 무시해 버립니다.게다가 경찰이 아닌 군대까지 센강에 배치 하면서 만약의 사태에 대비하게 되지만 근본적인 해결책은 아니었습니다.

 

근본적인 해결책은 바로 상어를 다른 곳으로 안전하게 이동시키는 것입니다.소피아와 경찰들은 비밀리에 인원을 꾸려 상어가 다른곳으로 이동 할 수있도록 작전을 펼치게 됩니다.

 

그 사이 세계 많은 선수들이 센강으로 모여 경기준비를 하기 시작 합니다.그 시작 강아래로 들어간 멤버들은 믿지 못할 광경을 보고 맙니다.수십 마리의 상어떼가 센강 아래에 있었던 것이었죠.하지만 더 큰 문제는 추적하고 있는 상어는 정작 보이지 않았던 것이지요.

 

드디어 파리시장의 총 소리와 함께 센강으로 선수들이 뛰어들기 시작합니다.그 시각 까지 상어는 센강 어딘가에 있었지만 그 사실은 소피아와 몇몇 경찰들만 알고 있었지요.

 

작전을 펼치는 도중 경찰 몇몇이 또 희생을 당하게 됩니다.오래전 연구를 하면서 사고를 당한 일이 소피아의 머릿속을 스쳐 지나갑니다.상어는 선수들이 헤엄을 치고 있는 곳으로 이동합니다.그리고 사람들을 한명씩 차례데로 해치우기 시작하는데 끔찍한 장면입니다.

 

상어를 잡기위해 강위에 있던 군인들이 총을 마구 쏘아대지만 상어는 꿈쩍도 하지 않지요.그런데 센강 아래에는 폭발하지 않은 폭탄들이 많이 있었다는 것을 알고 있는 경찰들은 사격을 중지하라 하지만 폭탄이 하나둘씩 터지기 시작하고 파리 시내가 아주 풍비박살이 나기 시작합니다.

 

사람들은 쓸려가고 다리는 무너지고,강에는 수 많은 상어가 지느러미를 보이면서 영화는 마무리 됩니다.황폐해진 파리 시내의 모습과 함께 말이지요.

 

영화 중간 중간 내용을 보면 자연파괴로 인한 기후변화와 오염으로 상어가 바다가 아닌 민물로 왔다는 주인공들간의 대화를 볼 수있습니다.영화 센강 아래는 아마도 그런 이야기를 담고 싶었던것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물속에 잠긴 파리 시내와 민물에 사는 상어 그리고 수컷없이 엄청난 상어의 개체수 증가등 지금 환경 오염의 정도가 얼마나 심한지 그리고 그 결과 어떻게 지구가 망가지는지를 보여주는 영화라 생각 됩니다.

 

빠른 스토리 전개로 재미 있게 영화를 보았습니다.이번주 주말 넷플릭스 센강 아래 추천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